일상/국내여행

서울 여행/ 광화문, 롯데타워, 청와대, 반포대교, 한강 23.09.29~23.10.01

진호진호 2023. 10. 24. 17:03

서울여행

서울 한번 가보지 않았다는 어머니를 위해 누나가 계획한 서울 여행.

추석 명절, 마침 남는 시간을 이용해 갔다왔다.

 

 

 

 

(가운데) 유명한 감자탕 집, 다 먹고 볶음밥 해먹었는데 참기름을 팍팍 넣어주셔서 고소하니 배부르게 먹었다.

(오른쪽) 미슐랭 가이드 삼청동 수제비, 서울에서 먹은 음식 중 가장 맛있었다. 처음 맛 봤을 땐, '그냥 수제비인데?' 였지만 깊고 담백한 국물에 정신없이 넘어갔다. 같이 시킨 감자전도 바삭하고 쫄깃해서 맛있었다.

 

롯데타워 전망대에서 찍은 서울 야경, 거의 두시간 가까이 줄을 기다리다가 들어갔다. 평소에는 그렇지 않다는데 추석이라 워낙 심했던거 같다. 확실히 높은 곳에서 보는 절경은 좋았다. 다리가 아팠을 뿐. 

오래 기다려서 들어갔다가 30분도 안되서 나왔다. 사진 찍고 구경하고 말고는 딱히 할 건 없었다. (그거 하러 가는 거지만)

 

 

반포대교 / 한강

한강 따라 자전거도 빌려서 탔다. 자전거 도로를 따라 다리를 건너는데 한 쪽에서는 노을이 정면에서는 바람이 날 맞아줘서 여유와 한가로움을 한껏 만끽했다.

(좌) 한강라면 & 치맥 (우) 김건모

 

누나 덕분에 아무생각없이 잘 따라다니면서 서울 곳곳을 둘러볼 수 있었고 어머니도 만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