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책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을 읽고 /23년 9월

진호진호 2023. 10. 3. 15:32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군대 전역 후 밀리의 서재 1년권을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IT 카테고리 인기 도서 중에서 눈에 띄길래 읽어 보았다.

 

저자는 개발자와 기획자, 디자이너 간의 협업 간의 소통과 이해를 돕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제목처럼 비전공자, 전문가가 아니어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여 좋았다.

 

고등학생 시절 개발자라는 직업에 관심을 갖고 난 뒤, 계속 생활기록부나 자기소개서에 강조했던 키워드가 '협업'이었다.

당시 개발자에 대해 조사하면서 기획자, 디자이너 간의 협업, 그리고 개발자와 개발자 간의 협업이 필수 불가결한 것을 알았다. (물론 1인 개발자도 있지만)

그런 입장에서 이 책은 굉장히 간결하면서도 쉽게 이해가 되었고 말로만 협업, 생각으로만 대강 알고 있었던 부분들을 자세하게 알 수 있었다.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txt
0.00MB

읽으면서 정리했던 텍스트 파일